.jpg)
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교과의 성적을 올리려면 어휘력부터 잡는 것이 기본이다. 국어 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은 방대한 양의 어휘와 문제, 효율적인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어휘력을 확실하게 잡아 줄 <밥 어휘>를 출간했다고 3월28일 밝혔다.
<밥 어휘>는 필수 어휘를 수록한 ‘기본’과 확장 어휘를 수록한 ‘심화’의 2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등 국어 학습에 필요한 방대한 어휘를 모두 담았다. 필수 어휘, 한자 성어, 속담, 관용어, 다의어, 동음이의어, 헷갈리는 어휘를 비롯해 국어 개념어와 다른 교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배경지식 용어도 수록해 수능 및 내신 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했다.
<밥 어휘>는 단순히 많은 양의 어휘를 나열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인 ‘어휘력 학습’에서는 어휘의 뜻풀이와 기출 예문을 통해 어휘의 의미를 익힌다. 2단계인 ‘어휘력 체크’에서는 기출 예문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확인 문제를 통해 어휘를 완벽하게 익혔는지 점검한다. 3단계인 ‘어휘력 완성’에서는 실전 문제를 풀며 확실하게 어휘력을 다지게 되는데, 완벽하게 익히지 못한 어휘는 1단계로 돌아가 복습한다.
<밥 어휘>는 방대한 어휘를 5주에 완성할 수 있게 구성되어 단기간에 어휘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각 주의 학습이 끝나면 ‘실전 대비 기출 모의고사’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아울러 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인식하면 ‘어휘력 테스트’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해당 단원의 어휘를 재미있게 복습할 수도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밥 어휘>는 학습에 필요한 어휘를 모두 담았기 때문에 이 한 권만 공부해도 수능과 내신에 필요한 어휘를 모두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 어휘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학생들에게 이 교재를 적극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어휘력을 탄탄하게 다져 줄 <밥 어휘>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꿈을담는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