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동초등학교(교장 백연화)는 5월 14일 2024학년도 1학기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체험 연수였으며, 스승의 날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참여 인원은 선착순이며 약 15명의 인원이 하루 만에 모집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4월 학부모 다모임 협의 안건으로 5월 중 1학기 학부모 연수를 추진하기로 하였고, 학부모의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한 힐링 연수를 학교 측에 제안하였고, 학부모회 임원이 세부 일정을 계획하여 운영되었다.
학교로 찾아오는 연수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알록달록한 꽃과 함께 꾸민 하바리움 볼펜 작품을 만들면서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부모 연수 내용의 선정 과정에서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사동초등학교 교직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교직원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당일 만든 작품의 일부를 학교에 기증하기도 했다. 교직원 전원에게 전달한 볼펜 작품에는 “선생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사동초등학교 백연화 교장은 "본 연수에서 학부모님들의 아름다운 마음과 열정이 느껴졌고, 이것이 교직원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건강한 문화가 마련되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jpg)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