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이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영어 주제 중심 콘퍼런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학생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콘퍼런스를 통한 적극적 영어 교육 실현에 목적을 두고 운영한다. 아울러 영어에 기반한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 및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이 과정에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공감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민주시민의식 함양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중학교 2학년,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4회 11시간에 걸쳐 대면 의사소통 및 협업에 중점을 두고 소통 중심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정 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4월에 영어 주제 중심 콘퍼런스 운영계획을 수립하였고, 영어교육지원단 간의 사전 협의를 통해 세부적인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절차 등을 논의하였다.
콘퍼런스의 세부 일정은 ▲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미래 특강) ▲ 팀별 주제 선정(아이디어 공유 및 나눔의 장 마련) ▲ 팀별 발표 내용 만들기(의사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 사전 리허설 및 최종 발표회(우리의 생각을 구체화해서 발표하기)의 과정을 진행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이번 영어 주제 중심 콘퍼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괄목상대(刮目相對)하는 계기로써 삼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시대에 맞춰 창의적인 영어 소통 능력 함양은 국제화 시대에 인재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부분이므로 꾸준한 실력 향상에 힘써야 함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