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만 18세 이상 청소년 및 시민(자유형, 배영, 평영 100M 이상 구사 가능자)을 대상으로 2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수상안전요원 양성을 위한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반을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양성반은 의정부시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전문자격증 취득기회를 제공하여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관내 부족한 수상안전요원 인력을 확충하고, 취업정보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자격증양성과정은 현재 수상안전요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청소년수련관 전문 강사진을 통해 인명구조법, 심폐소생술, 수영 실기 등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필수 과정의 교육이 직접 진행되며, 교육에 이어 해양경찰청 지정교육기관인 (사)한국청소년스킨스쿠버협회의 자격검정을 통해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교육과 자격검증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한 번에 진행함으로써 교육 참가자들이 자격검증을 받기 위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불편함 없이 편의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격증반은 2월 10일 10:00부터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자격증 대비교육은 무료이지만 수영장 입장료 및 자격증 취득비용은 별도로 납부하여야 한다.
교육등록회원에 한하여 5만 원의 자격증 취득비용(자격검정 및 자격증발급비)이 할인되며, 자격증 취득 후 수련관 및 지역 내 수영장 수상안전요원 채용 시 정보제공 및 취업기회의 혜택이 부여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이번 자격증반을 통해 수상안전요원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내 수상안전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도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수상안전요원 자세한 사항은 031)828-95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