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등학교(교장 김중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월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27명을 대상으로 순천향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대학생 과학나눔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순천향 대학교에서 멀리 백학초등학교까지 찾아온 예쁘고 친절한 대학생 언니들과 ‘과학나누기, 지식더하기, 꿈 곱하기’ 라는 주제로신나는 과학캠프를 함께하는 어린이들은 달콤한 솜사탕 만들기, PVC 관을 이용한 서바이벌게임 등 매일매일 즐겁고 신나는 과학 체험활동에 연일 영하 20도를 넘나드는 추위도 잊고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한국 과학 창의재단과 함께하는 경기도 교육청 2012 제 9회 대학생 과학 나눔 봉사활동교로 선정되어 실시하게 된 과학나눔 캠프는 대학생들이 학교로 직접 찾아와 담당교사와의 멘토링을 거쳐 이주일간에 걸쳐 재미있는 과학체험의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또한 과학 창의재단으로부터 ‘온도를 바꾸는 열(오르락 내리락)’외 53권의 교과부인증 우수과학도서까지 기증 받게 되어 2013학년도 백학초등학교에서 준비하고 있는 Nsteam 교육활동에 좋은 자료로 활용 할 수 있게 되었다.
김중기 교장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도서 벽지 지역까지 찾아온 대학생들과 신나는 과학 수업을 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학교 학생들이 수업 외에 대학생들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소통과 나눔으로 꿈을 키우고 나아가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과학나눔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엄주용(6학년) 학생은 ‘ 대학생들과함께 신나는 과학 체험도 하고 그동안 궁금했던 점이나 알고 싶은 것들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등 벌서 많이 친해져서 다음 방학때도 꼭 다시 찾아와 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