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겨울방학 중 연천 관내 초등학교 저소득층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지역사회 연계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연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과 방과후학교 무료 수영 캠프 프로그램을 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수영, 풋살, 영어동요, 예술공예, 인터넷 에티켓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김현배 교육장은 “방학기간 중 교육 취약 계층의 학생들이 나홀로 방치 되지 않도록 지역사회 청소년수련관과 연계․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보편적 교육복지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어서 뿌듯하며, 향후에도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사업을 활성화 시켜 학생 및 학부모가 만족하는 꿈과 희망이 넘치는 연천방과후학교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전하였다.
이번 방과후학교 겨울방학 중 프로그램에 참여한 현성훈, 박현아 학생(전곡초등학교)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영, 풋살, 영어동요, 예술공예, 인터넷 에티켓 교육 등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며, 다른 학교 학생들과 우정을 나눌 수 있어서 즐겁고 신난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며,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행복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지원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