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는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공단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할 새로운 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5년 전국 기초지자체 중에서 최초로 설립된 의정부시설관리공단은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빙상장 등 체육시설과 청소년 수련사업, 가로청소, 공영주차장 관리 등 연간 200억원 규모의 예산으로 시 대행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지방공기업이다.
이번 임원 공개모집은 현 이사장과 본부장(상임이사)이 각각 오는 9월, 10월 중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후임자를 임명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8월1일자로 모집공고를 냈다.
의정부시설관리공단 임원의 임용은 지방공기업법, 지방공기업 인사운영 기준, 공단 정관 등 관련 법령 및 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객관적인 절차와 기준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개모집은 이사장과 본부장(상임이사) 응모자격을 지방공기업 분야는 물론 공무원, 공공기관, 기업체, 교수와 금융분야 등의 경영에 식견과 능력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의정부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응모자를 대상으로 임원의 직무수행요건 및 자질과 능력, 지방공기업에 대한 전문성과 비전 등을 평가하여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공단 운영에 적합한 최종 이사장 후보자를 의정부시장에게 추천할 계획이다.
직위별 세부 응모자격이나 구비서류 등은 의정부시청 또는 의정부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경영지원팀(828-68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