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초등학교(교장 심경희)는 지난 3월부터 방과후학교 지원센터의 지원금을 받아 토요문화예술프로그램-창의미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며, 미술교육에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본교 교사가 학생들의 창의미술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창의미술교실에서는 미술 교과학습과 연계하여 다양한 주제의 그리기, 만들기, 공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미적 체험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창의미술교실에서는 지난 10월 8일 양주에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공예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교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에서 학생들은 쿠키 만들기, 나만의 승화컵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활동을 하며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서로 뽐냈다.
창의미술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최모(3학년) 학생은 “토요일마다 창의미술교실이 즐겁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고, 내가 완성한 작품을 볼 때마다 너무 기쁘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창의미술 활동프로그램을 많은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창의미술부 활동은 3월부터 12월까지 36회 운영된다. 동두천초등학교 미술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성도 발전시키고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이 자유로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